로그인

[필독]손해평가사 2차 대비 「이…

목록

본문

 

안녕하세요

금번 농업정책보험금융원에서 2022.04.15일자로 발표하기로 한 

출제기준 이론서 수정대비표(2차)가 전면 수정되여 2022.04.13일자로 발표되었습니다.

 

본원에서는 현재 2022.03.25일자 이론서와 

4/1일 기준 수정대비표가 반영된 교재가 출간되어 강의 촬영중에 있습니다.

 

이에 농업정책보험금융원에서 추가 수정대비표가 발표될 예정이므로

본원에서는 농금원의 최종 수정대비표가 발표되면 확인 후

수정대비 정오표와 함께 추가 강의를 촬영하여 

특강으로 업데이트 해드릴 예정이므로 수험준비하시는 분들은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금번 농금원의 출제기준 이론서의 일부내용이 전부 삭제처리되거나 개정되어 발표됨에 따라

수험생분들께서는 많은 혼란과 공부하시는데 어려움이 많으실 거라 사료됩니다.

 

최대한 2차 시험 준비하시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본원에서는 최선을 다해 추가 자료 및 강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농금원에서 발표된 이론서 수정본 및 수정대비표는 학습자료실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

 

<농업정책금융원 발표내용 발췌>

○ 「농업재해보험·손해평가의 이론과 실무」 이론서 제작 및 게재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와 관련하여

- 문제가 된 부분은 1차 공지된 이론서 기준으로 이론서 제1권(농작물재해보험 및 가축재해보험의 이론과 실무) 제3장 제2절(농업재해보험 가입대상 품목 작물별 특성) 내용과 제3장 제3절(농작물재해보험 상품내용) 중 일부 내용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우리 원은 자격시험 운용상 형평성 및 공정성을 기하기 위하여 전문가의 심의·검토를 통해 이론서를 아래와 같이 수정·보완하였습니다.

- 제1권 제3장 제2절(농업재해보험 가입대상 품목 작물별 특성) 삭제 

- 제1권 제3장 제3절(농작물재해보험 상품내용)을 2021년 농업재해보험업무방법서, 보험약관 등을 기초로 전면 재구성 

 

○ 아울러, 우리 원은 동 문제를 야기한 관련기관 등의 행위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농업정책금융원 손해평가사 자료실